반응형

레몬 효능과 칼로리,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 총망라

레몬이란?

레몬은 운향과의 상록 소교목 레몬나무의 열매이고 우리가 먹는 노란 과일이 레몬 입니다.
신맛을 먹고 싶을때 상큼이를 먹고 싶을 때 많이 먹죠. 
약한 단맛과 큰 신맛과 쓴맛을 함께 느낄수 있는 과일입니다.

사진을 보기만 해도 입에 침샘 고이고 시큼하시죠?

레몬 효능

레몬은 수분이 90%이루어져 있습니다! 
칼로리는 100g당 30kcal 입니다. 아주 멋진 칼로리 입니다!
비타민, 무기질, 인,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항산화 성분인 리미노이드가 풍부해서 활성산소 및 노화의 억제에 아주 좋습니다. 
혈액 순환 개선 및 면역력에 매우 좋아요! 
그래서 해독제품! 디톡스 용으로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또한 비타민C가 풍부하며 피로회복 및 피부에 좋다는건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비타민C는 잘 파괴되기에 요리 직전에 즙을 짜서 사용하는것이 좋아요.

레몬 성분 

레몬 과즙은 시트르산(구연산)이 많아 산성을 띠고, 강한 신맛이 나며, pH가 2에서 3 정도입니다. 
과즙, 껍질, 과육 모두 요리에 자주 사용되는데, 특히 고기류와 생선류의 염기성인 비린내를 제거하고 맛을 살리기 위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다.
레모네이드 등의 음료수를 만드는 데도 레몬을 쓰고, 소주에 레몬즙을 섞어 맛을 좋게 만들기도 하는 정말 멋진 과일이에요. 
강산성이라는 점 때문에 치즈를 만들 때도 펩틴으로 쓰는 경우가 있습니다. 
잼을 만들 때도 과일에 따라 부족한 펩틴을 채우기 위해 레몬즙을 넣는것입니다. 
딸기잼에 레몬은 필수. 제과에선 레몬 껍질의 제스트(zest)라고하죠, 이 겉부분을 긁어내서 사용합니다.

신맛과 비타민 보충 목적으로 항해 등에서 레몬과 라임 등이 많이 사용되었기 때문에, 레몬이나 오렌지 하면 비타민C라는 이미지가 아주 강하죠. 
그래서 비타민C 함량이 높은 식품은 레몬 5개에 해당하는 비타민 C를 가지고 있다 라며 자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비타민 정제 등에는 레몬향으로 착향, 착색을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비타민 C 함량은 피망이나 고추 쪽이 더 높지만, 고추나 파프리카 즙을 직접 음료에 첨가한다거나 정제해 향으로 넣는다거나 하는 헛짓을 제조사에서 할 이유가 없기 때문에 비타민 C하면 레몬이나 오렌지가 떠오르는 것은 당연합니다.

레몬 다이어트 or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라고 해서 레몬, 물, 메이플 시럽만 먹는 다이어트 방법이 몇해전부터 엄청 유행했어요. 
보통 1주일간 단식을 하며 이 물만 먹거나, 점심 또는 아침 점심에 제대로 식사를 하며 저녁만 먹는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 감식-단식-보식기를 거치는 식이요법 다이어트에 레몬워터를 더한 것이라 살이 빠지기는 합니다만,
균형잡힌 식사와 운동으로 살이 빠질 때와는 달리 못 먹어서 살이 빠지는 것이기 때문에 후유증이 있어요. 
영양 불균형이 초래되며, 따라서 다이어트를 끝내면 몸무게가 다시 돌아오는 경우!! 즉, 요요가 거의 98%로 옵니다. 


살은 빠지긴 빠집니다만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요요 현상은 거의 백퍼 오니 신중히 판단해서 진행하세요. 
원푸드 다이어트 자체는 몸에 무리가 많이 갑니다. 
영양소의 불균형 섭취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으며, 정상적인 생활 식사로 돌아오는 순간 요요 옵니다.

헬씨맨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